[공정언론뉴스]정선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마음은 더 가까이 “일단시켜”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한다.
마음은 더 가까이 “일단시켜” 릴레이 챌린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과 지역의 소외계층들에게 희망과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홍보 및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강원도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발된 배달앱 ‘일단시켜’는 중개 수수료는 물론 광고비와 가입비도 필요없는 ‘3무(無) 배달앱’으로 정선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군은 관내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자 11일 최승준 정선군가 일단시켜” 릴레이 챌린지 1호 참가자로 참여해 다음 참가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 1회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일단시켜” 릴레이 챌린지 참여로 주문된 식품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 소외계층들에게 나눔을 위한 간식으로 전달할 계획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함께 전달한다.
한편,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는 지난해 12월 22일 출시되어 정선군과 속초시가 시범 운영 시·군으로 선정되어 추진중에 있으며, 정선, 고한, 사북읍 지역 등 관내에 총 117개의 가맹점이 가입되어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소외계층을 위로하고 “일단시켜”배달앱의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하는 “마음은 더 가까이”일단시켜 릴레이 챌린지에 많은 기관사회단체 및 관내 기업체에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