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과 최진용 체육회장 및 관계자들이 2024년 하남시장기 생활체육대회 11년 차 통합 개회식을 마무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박현진 시민기자)>
하남시 체육회가 하남시 종합운동장 제2체육관에서 ‘2024년 하남시장기 생활체육대회 11년 차 통합 개회'와 함께 3개월간의 대회를 시작했다.
1일, 개회식은 최진용 하남시 체육회장, 이현재 하남시장, 금광연 하남시의회 시의장, 김용만 국회의원, 구본채 하남시 체육회 명예회장, 장애인체육회 유현석 부회장, 윤태길 경기도의회 의원, 김성수 경기도의회 의원, 오지훈 부의장, 하남시의회 강성삼, 정병용, 박선미, 오승철, 오지현 시의원, 하남시 체육회의 임원들과 각 종목별 회원등 400여명이 이참석 한 가운데 체육회 김은준 부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80일간의 대회가 시작됐다.
체육회는 이번 대회는 축구, 배드민턴, 탁구, 당구, 등 22개 종목 27개 단체에서 경기에 참가해 3개월 일정으로 진행되며, 경기는 종합운동장, 유니온타워체육관, 조정경기장 등 12개장소로 나눠 각각 열린다. 본 경기는 오는 9일부터 11월 15일 까지 하남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사진=박현진 시민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대회를 통해 시민들간의 교류를 위해 애써주신 하남 시체육회 최진용 회장님과 종목단체 회장님들 그리고 선수 여러분들 환영한다"며 "27개 종목단체에 3만여 명의 우리 생활 체육인 여려분 그동안 갖고 당의 실력 잘 발휘하시기를 바라며, 경기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함으로 인해서 다각적으로 신경을 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종합운동장에서 전체 시민을 모시고 행사도 어려운 상황에 주위에 소음을 비롯한 민원도 많다"면서 "종합운동장을 이전하는 것을 검토를 하고 있다. 전 체육회장님께서 위원장이 돼서 체육인 시민대표분들과 단체 회장님 중심으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현재 용역을 하고 있다"고 밀했다.
그러면서 "선수 여려분 대회기간동안 전 종목 부상 없이 쌓은 실력 잘 발휘해서 모두 좋은 성적 거두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최진용 회장은 “먼저 오늘 참석하신 27개 단체 중에 22개 종목 참여 우리 2만여 명의 회원 여러분축하의 말씀드린다"라면서 "이 자리를 만들어주시려고 애쓰신 하남시 이현재 시장님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또한 바쁘신 와중에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리고 우리 체육회 임원 여러분 그리고 오늘 이 자리를 준비하시느라 애쓰신 22개 종목 종목 회장님들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저희 하남시 체육회는 27개 정회원단체와 1개의 준회원단체, 6개의 인정단체 해서 총 2만 여명의 등록된 회원을 보유한 체육회"라면서 "거기에 체육 관계자와 우리 체육인 가족을 합해서 8에서 10만의 체육인이 하남시의 체육 인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에 자부를 느낀다다"고 전했다.
<최진용 회장이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박현진 시민기자)>
끝으로 "앞으로 하남시체육회는 여러분들이 살기 좋은 체육 활동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하며 "오늘부터 두 달 동안 이어지는 시장기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 하시길 바란다"고 피력했다.
김용만 국회의원은 “축사를 드리기에 가장 좋은 말은 체육인분들게 체육활동을 위한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종목별 민원을 받고 있기에 필요한 부분을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지원을 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금광연 의장은 “운동하기 좋은 계절에 오늘 이 통합 개회식을 통해 여러분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목표가 우승일 수도 있고 또 작년 보다 관계도 개선하고 우리 사회에 함께할 수 있는 이 자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라며 "더 나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 또는 오늘 이 체육회를 통해서 주변에 있는 여러분들과 우리 하남시 의회도 이제 한 걸음씩 내실을 더 다져나가고 발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생활체육 동호인 여러분들과 함께 시민 중심의 품격 있는 하남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해 나가겠다. 다시 한 번 2024 하남시장기 대회 통합 개회식을 축하드리고 오늘 그동안 공
로를 인정받아 수상하신 수상자 여러분께도 다시 한 번 축하드린다"며 "이 체육대회를 준비하신 최준용 회장님과 각 단체 회장님들, 체육계 관계자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힌편, 체육회는 다수의 인원이 참여하는 대회인 만큼 선수단의 안전사고 등을 대비하기 스포츠안전을 위해 참여해 경기장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별도의 안전관리 가이드도 마련하는 등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철저히 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