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시민들의 신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코딩 & 이모티콘 교육 3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 교육은 참여자들이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직접 만들어 일상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체험하는 과정으로, 이모티콘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2025년부터 초등학교에서 의무교육으로 시행될 코딩교육의 중요성을 반영해, 기존의 일반 코딩교육을 '학부모 코딩 교육'으로 전환해 제공한다.
이모티콘 교육은 ▲이모티콘 이해 ▲캐릭터 설정 ▲캐릭터 제작 ▲완성 및 내보내기 등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코딩 교육은 ▲코딩 필요성 ▲앱 인벤터 기능 습득 ▲게임 앱 제작 ▲앱 공유 및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생 모집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이며, 교육은 10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다산서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미래교육과 인생다모작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남양주시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는 2019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디어 교육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3월부터 빅데이터, 코딩, 이모티콘, VR 콘텐츠 제작 등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