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이천시장(오른쪽에서 네 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스마트 로봇을 기탁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내외빈 및 기관, 사회단체장과 어르신 등 800여 명이 참석한 '제28회 이천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초청 가수의 흥겨운 무대공연으로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으며,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 및 권리증진에 기여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면서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기념식에서는 SK하이닉스에서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한 이천시 및 대한노인회 스마트 로봇 지원 사업인“어르신 친화 스마트 로봇 기탁식”도 같이 진행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이 사업은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인공지능 로봇을 통해 디지털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앞으로도 노인 관련 지역 축제·행사에서 로봇을 활용해 이천지역 내 더 많은 어르신들이 로봇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원종성 지회장은“그동안 지회에서는 어르신들의 복지향상 및 행복을 위해 다방면으로 많은 노력을 해왔으며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3만7천여 어르신 여러분과 평소에 노인복지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시장님께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우리가 누릴 수 있는 풍요로움은 어르신들의 경험과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을 알기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어르신들께서 행복해야 이천시 행복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