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
[공정언론뉴스]안성시는 타 지자체에서 안성시로 전입하는 관외 전입자에게 “웰컴투 안성시” 환영 메시지 및 각종 생활정보를 담은 안성시 생활가이드북, 문화관광에 필요한 정보 등을 전입과 동시에 제공하여 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 및 전입자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타시군 거주자가 안성시의 15개 읍면동으로 전입신고 시 전입자에게 전입 환영 메시지가 발송되며, 전입환영과 함께 전입자의 도로명 주소와 안성시 홈페이지 주소가 안내된다.
또한, 시에서 제공하는 생활가이드북에는 안성시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유용한 생활정보 및 공공시설, 편의시설, 문화관광시설 등 전입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어, 관외 전입자가 낯설고 어색한 환경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생활가이드북은 외국어(중국어,러시아)번역본을 추가로 제작· 배포할 예정으로 전입 외국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걸필 토지민원과장은 “안성시에 오신 것을 환영하며, 전입 시민이 낯선 환경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작은 불편도 정성껏 챙기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