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경기도 여름휴가 만족도 조사에서 정상에 올라..."작년 대비 40점 상승"
전진선 양평군수 "방문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계속된 노력의 결실"
관광객들의 긍정적 평가로 빛나는 양평군의 발전 성과
2024.11.18 12:32 입력
조회 1,905
위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양평군청 청사. (사진=송세용 기자)>
양평군이 최근 발표된 컨슈머인사이트 주관 2024년 여름휴가 만족도 조사에서 경기도 지역 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정상에 올랐으며, 전국적으로는 14위를 기록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양평군이 관광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기울인 노력과 진일보한 발전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았음을 증명하는 것으로, 양평 군민 모두에게 큰 긍지를 안겨주고 있다.
2016년부터 매년 실시되어 온 이번 조사는 국내 여름 휴가를 즐긴 전국 1만7,077명의 응답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여행지의 매력도와 환경의 쾌적성 등 다양한 요소들을 평가했다. 양평군은 이 중 종합만족도 부문에서 전년 대비 40점 상승한 729점을 기록하며 돋보이는 성과를 나타냈다.
특히, 양평군의 용문산 관광단지와 두물머리 등 유명 관광지와 함께 제공되는 풍성한 미식 경험은 방문객들로부터 호평받았으며, 수도권과의 인접성 및 접근성의 용이함은 양평군을 찾는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켜주는 요소로 작용했다.
또한 지난 4월 개최된 제14회 양평용문산 산나물축제는 공정거래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면서 양평군 이미지 개선에 일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여행 만족도 조사 결과는 민선8기에서 중점 추진한 관광 분야의 성과 중 하나로 만족스러운 결과라 생각한다”며, “다가오는 2025년에도 군민의 행복이 채워지는 매력 양평을 목표로 양평군을 찾는 관광객들의 여행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공정언론뉴스 & fp-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