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정호 의원, 자치분권 발전 특별상 수상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도민 중심의 정책으로 인정받다
전국 최초 평생학습도시 조례 제정, 학습 기회 확대의 주역
지방자치 발전과 협력 강화 다짐…도민 신뢰에 부응
2024.12.13 18:44 입력
조회 1,258
위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김정호 의원이 '2024년 우수 의정 행정 대상'에서 광역의회 부문 '자치분권 발전 특별상'을 수상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정호 의원(국민의힘 대표의원, 광명1)이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우수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자치분권 발전 특별상’을 수상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으로서 선진적 의회 운영과 도민 중심의 민생 정책 발굴에 앞장서 왔다. 특히, 도내 시·군 지자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수립하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그의 대표적인 업적으로는 「경기도 평생학습도시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이 꼽힌다. 이는 전국 최초로 제정된 조례로, 경기도 내 평생학습도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경기도민이 언제든 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상식에서 김 의원은 “본 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도민이 믿고 기댈 수 있는 의정 활동을 이어가며 협력과 소통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2024년 우수 의정·행정 대상’은 경기도일간기자단이 후보군을 선정하고 언론 보도 횟수, 조례 발행 건수,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외부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저작권자ⓒ공정언론뉴스 & fp-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