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제2회 도교육청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영계획 변경안'을 의결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는 2024년도 제2회 경기도교육청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18일 의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예산안은 예결특위 산하 예산안조정소위원회에서 우선적으로 검토가 완료된 안건으로, 의결 후 19일 열리는 경기도의회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예결특위 대변인을 맡고 있는 최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은 “경기도교육청이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예산안조정소위원회의 면밀한 심의를 거쳤다”며, “예결특위에서 최종 의결 후 본회의에서 도민과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예산안이 확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경기도교육청 예산안조정소위원회는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예산안에 대한 실·국별 의견청취와 세부 조정 작업도 병행 중이다. 이는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 조성과 도민 복지 향상을 목표로 한 예산 편성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의회는 이번 추경예산안 의결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의 교육정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차기년도 예산안 심의에서도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환경 개선을 중점적으로 논의하며, 경기도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추경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의결은 경기도교육청의 2024년 교육정책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경기도의회와 교육청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교육 정책이 마련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