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 성료…“乙巳年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이 이어질 것”

최종현 대표의원“훌륭한 의원님들이 더불어민주당의 자랑”

2024.12.27 11:59 입력 조회 2,949

위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URL 복사하기

241227_2024년_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올해의의원 시상.JPG

<최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2024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시상식을 마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은 도의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27일, 경기도의회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2024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을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를 가졌다.

 

'올해의 의원상'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중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 복리 증진과 교섭단체의 정책 실현에 기여한 의원들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로 5회를 맞이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3개 상임위원회별로 각 위원회에서 활약한 의원 한 명씩을 추천받아 총 1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 기준은 ▲행정사무감사와 예·결산 심의에 성실히 참여해 교섭단체 활동에 기여한 점 ▲정책 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교섭단체의 역할과 위상을 제고한 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정해졌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 “2024년 한 해 동안 도민의 복리를 위해 헌신해주신 모든 의원님께 감사드린다”며,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님들은 교섭단체의 자랑이자 경기도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동반자”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의원님들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교섭단체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시상식은 의원총회가 시작되기 전에 진행됐으며, 상패 수여, 꽃다발 증정,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수상자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도민을 위해 노력한 한 해를 되돌아보며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

 

끝으로 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과 도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020년부터 매년 '올해의 의원상'을 시상하며 도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올해 수상자들은 각 상임위원회에서 교섭단체 정책 실현과 도민 복리 증진을 위해 헌신적인 활동을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이다.

 

올해 수상자는 ▲이홍근(의회운영위원회) 의원 ▲박상현(기획재정위원회) 의원 ▲김선영(경제노동위원회) 의원 ▲이은미(안전행정위원회) 의원 ▲이진형(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 ▲이동현(농정해양위원회) 의원 ▲김동규(보건복지위원회) 의원 ▲양운석(건설교통위원회) 의원 ▲김종배(도시환경위원회) 의원 ▲서현옥(미래과학협력위원회) 의원 ▲장민수(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의원 ▲이인규(교육기획위원회) 의원 ▲문승호(교육행정위원회) 의원이다.

[송세용 기자 edit@fp-news.com]
<저작권자ⓒ공정언론뉴스 & fp-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