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사랑상품권 카드형. (사진=성남시)>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6일 발행한 ‘설맞이 성남사랑상품권’이 발행 3일 만에 686억 원어치가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신상진 시장이 발표한 1분기 특별발행 목표액 5000억 원의 약 13.7%에 해당한다.
모바일 상품권은 지난 6일 판매를 시작한 이후 목표액 3000억 원 중 618억 원이 팔려 20%의 소진율을 기록했다. 8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종이형 상품권은 하루 만에 68억 원이 판매되며 목표액 2000억 원 중 3.4%가 소진됐다.
특히, 현 보유량 100억 원의 68%에 해당하는 물량이 소진돼 설 명절 전 재판매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성남시는 종이형 상품권의 빠른 유통을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협력해 설 명절 이전에 추가 물량을 확보하고 재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에게는 종이형 상품권의 유통이 원활해질 때까지 카드형 상품권 ‘성남사랑카드’와 모바일 상품권을 활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성남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1분기 동안 모바일(카드 포함) 3000억 원, 종이형 2000억 원 등 총 5000억 원 규모의 성남사랑상품권을 특별발행 중이다. 시민들은 3월까지 매월 최대 50만 원까지 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은 ‘지역상품권 착(chak)’ 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종이 상품권은 NH농협은행, 단위 농·축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 관내 120개 지점에서 신분증을 지참해 구입할 수 있다. 카드형 상품권인 ‘성남사랑카드’는 NH농협은행과 단위 농·축협 등 48곳에서 즉시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다.
성남시는 설 명절 전 종이 상품권 추가 물량을 확보해 시민들에게 재판매할 계획이다. 카드형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은 현재 상시 구매가 가능하며, 은행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성남사랑상품권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추가 물량을 신속히 확보해 시민들에게 원활히 공급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