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 전경. (사진=이천시)>
이천시가 (재)이천시청소년재단의 새로운 수장을 찾고 있다. 시는 재단을 이끌어갈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대표이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되는 대표이사는 재단의 재정과 사무를 총괄하고 소속 직원을 지휘·감독하는 상근직 임원이다. 임기는 현 민선 8기 임기 만료 시까지로 정해졌다. 이는 「이천시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제3조의 2에 따른 것으로, 출자·출연 기관장의 임기는 임명 당시 재임 중이었던 이천시장의 임기와 연동된다.
지원 자격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이천시 청소년재단 정관 제13조」에 명시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이들로 제한된다. 상세한 지원 요건과 필요 서류 양식은 이천시 공식 웹사이트의 고시·공고 채용공고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청소년재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적임자를 선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지원서 접수는 1월 16일 오전 9시부터 1월 21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지원자들은 이천시청 청년아동과 청소년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채용 과정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이천시청 청년아동과 청소년팀(031-644-4346)에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