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 전경. (사진=안성시)>
안성시가 제12대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5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제11대 위원회 임기가 2월 10일 만료됨에 따른 조치다.
모집 기간은 1월 24일까지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보육정책위원회는 안성시의 보육 사업 방향 설정, 연도별 시행 계획 수립,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위탁, 기타 보육 정책 심의 등을 담당하는 중요 기구다. 총 15명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2년이다.
위원회는 당연직 공무원 2명과 위촉직 위원 13명으로 이루어진다. 위촉직 위원은 보육 관련 기관 및 단체의 추천 또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다. 이번 모집에서는 보호자 대표 4명과 보육교사 대표 1명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다음과 같다. 보호자 대표의 경우, 안성시 관내 어린이집에 자녀가 재원 중이며, 위원 임기 동안 어린이집에 재원 예정인 자녀를 둔 부모여야 한다. 보육교사 대표는 공고일 현재 안성시 관내 어린이집에 재직 중이며, 위원 임기 동안 재직 예정인 보육교사여야 한다.
지원자들은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위원들은 보육 정책 개선과 지역 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안성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추가 서류와 함께 1월 24일까지 안성시청 사회복지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위원 모집을 통해 시의 보육 발전을 위한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복지과 보육팀(☎031-678-2262)에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