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 전경. (사진=이천시)>
이천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554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천시는 기초지자체 시 유형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제도운영 등 5개 분야, 11개 지표를 기반으로 정량적·정성적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천시는 총점 92.08점을 기록하며, 기초지자체 평균 점수(89.79점)를 2.29점 상회했다. 이는 정보공개 운영에 있어 이천시의 노력과 충실한 행정 수행을 반영한 결과다.
특히 고객관리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이천시는 시민의 정보 수요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 공식 누리집을 개편했다.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선제적으로 제공하려는 노력이 이번 평가에서 높이 인정받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 노력한 모든 직원의 결실이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춘 투명하고 열린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신뢰를 강화하고, 보다 나은 정보공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