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이천시)>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초반 교육은 농산물가공사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도록 돕는 과정이다.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용 안내와 시설 견학을 시작으로 ▲농산물가공 창업 시장 전망 ▲사업 방향 설정 ▲농산물가공 기본 이론 ▲인허가 절차 ▲사업계획 작성 등 창업 준비에 필요한 실무 이론을 제공한다.
교육은 2월 3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0회 진행되며, 과정의 90% 이상을 이수해야 수료할 수 있다.
수강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 누리집이나 농업기술센터(농산가공팀, ☎031-645-349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자는 1월 2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을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천시농업기술센터의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프로그램은 총 4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1년간의 이론 교육(기초반, 심화반)을 시작으로 ▲1년간의 가공장비 활용 교육(실전반), ▲2년간의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 교육(창업코칭반)을 통해 단계적으로 창업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가공장비 활용 교육을 수료한 농업인은 유통·전문판매업을 등록한 후, 농산물가공센터 내 기반 시설을 활용해 음료, 잼, 분말, 말랭이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