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
[공정언론뉴스]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5월은 청소년 기본법 제16조에 따라 청소년의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드높이기 위한 달로 고양시청소년재단도 매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5월에도 코로나19에 관계없이 고양시 전역에 있는 청소년을 위해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고양시민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대표적인 ‘청소년의 달’ 프로그램으로 ▲5월 22일(토)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 일산문화공원과 유튜브(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되며, 성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5월 8일부터 3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청소년e스포츠 대회 ‘제2회 SS(성사)리그’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수련관과 유튜브(마두청소년수련관)를 통해 ▲5월 29일(토)에는 비대면 체험활동과 청소년공연활동으로 구성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인 ‘유.행.가’가 진행될 예정이며, 같은 날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퍼포먼스대회 ‘해방’이 고양시청소년재단 유튜브로 실시간 온라인 송출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올해 청소년의 달 프로그램들은 보다 더 많은 청소년 및 지역 주민과 즐기기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준비하였으며 많은 고양시민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양시 청소년의 일상생활이 즐거울 수 있도록 청소년중심으로 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