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102건 ]
고양시 관산동,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고양시 관산동,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공정언론뉴스]고양시 덕양구 관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서병하)는 지난 10일 관산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관내 어르신 1,000여 명을 모시고 어버이날을 기념한 ‘2022년 관산동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관산동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주관하고 여러 직능단체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경로효친 사상과 노인에 대한 공경의식을 고취하고,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역사회의 효행을 도모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수 어르신과 효행시민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관산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껏 마련한 음식과 다과를 어르신들에게 대접했으며, 흥겹고 다채로운 공연을 제공해 어르신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경로잔치는 코로나19 상황 이후 3년 만에 진행되는 대면 축제인 만큼 어르신의 연세를 고려해 생활 방역 수칙 권고사항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김정렬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어르신들을 직접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할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병하 관산동장은 “오늘 이 자리가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 넣고,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경옥당한의원, 어버이날 기념 한방쌍화탕 300세트 나눔
안성경옥당한의원, 어버이날 기념 한방쌍화탕 300세트 나눔
[공정언론뉴스]지난 10일(화) 안성경옥당한의원에서는 어버이날 기념으로 우리 지역에 가장 힘써주시는 어르신들께 마음을 전하고자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에 한방쌍화탕 300세트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안성경옥당한의원 이원욱 원장을 비롯하여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 임학록 사무국장,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유성아 센터장 등이 참석하였다. 안성 공도 대림동산에 위치한 안성경옥당한의원은 몸과 마음이 편안하게 하는 사람 중심의 진료를 바탕으로 척추 골타요법, 통증, 소아성장, 여성, 비만, 피부, 보약 등을 운영하며 안정감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안성 지역사회에서 2018년 관내 청소년 대상 영화관람 지원과 2021년 한방쌍화탕 150세트 후원, 설 명절 사과즙 후원 등 지역사회 사회적배려계층 대상으로 후원 물품 전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날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에 전달된 한방쌍화탕세트는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에서 운영하는 서부권역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전달 할 예정이다. 안성경옥당한의원 이원욱 원장은 “안성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제공하기 위한 의료 서비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마음을 나누며 도울 수 있는 것에 대해 뿌듯함을 느낀다.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경옥당한의원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길복지재단 임학록 국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며, 지역 내 소외되거나 고립되는 이웃을 예방하고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유성아 센터장은 “우리 어르신분들이 덜 외롭고 따뜻한 어버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한 날을 선물해주신 안성경옥당한의원 이원욱 원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어버이날 맞이 '반포지효! 어버이날 효(孝)를 받으세효!' 행사 진행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어버이날 맞이 '반포지효! 어버이날 효(孝)를 받으세효!' 행사 진행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지난 3일 올해 어버이날을 맞이해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행사 ‘반포지효! 어버이날 효(孝)를 받으세효!’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어르신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하며 효(孝)의 의미를 되새김과 동시에 어르신들의 복지관과의 소속감 증대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소외감 해소를 위해 계획됐다. 이날 수동초등학교, 묵향유치원, 키움어린이집 등 관내 어린이들이 참여했으며, 카네이션 전달, 생필품 기부, 감사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박모 어르신은 “오랜만에 모여서 함께 어버이날 행사도 즐기니 정말 감사하고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김종규 관장은 “오랜만에 어르신들을 봬서 기쁘고 가슴이 뭉클하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어르신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위한 복지관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에서는 남양주시복지재단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독거 남성 어르신 요리교실 ‘파더스(Fatehr’s) 쉐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