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35건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성료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성료
<평택시-화성시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사진=평택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성료(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 위탁 운영 중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지난 6일 화성시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을 성료했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참여 자치기구이다.이날 교류활동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손수레’와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YouthRising’이 만나 활동을 진행했다.교류활동 1부는 기관라운딩 시간과 친목활동 및 떡볶이만들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2부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 시간을 가졌다.활동에 참여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운위 ‘손수레’ 위원장 한지희는 “타 지역의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교류활동을 통해 각 운영위원회의 잘된 점을 나눌 수 있었다. 내년도에는 이번 활동과 반대로 우리가 화성시에 가서 교류활동을 진행하여 관계를 이어가고 싶다”며 운영소감을 전했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동아리 ‘4차원주머니’ 재능기부활동 성료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동아리 ‘4차원주머니’ 재능기부활동 성료
<(재)평택시청소년 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소속 '진로동아리 4차원주머니'는 관내 코로나 19로 지쳐있는 의료진을 위해 재능기부했다. (사진=평택시청)>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소속 동아리 ‘3D 진로동아리 4차원주머니(회장 인선주)’는 지난 21일, 3D를 활용한 재능기부활동 ‘꽃로나(꽃으로 피우는 미소하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4차원주머니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소속 3D 진로동아리로 4차산업과 관련하여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동아리다. 이번 재능기부활동은 세계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팬데믹 상황에서 지역 내 의료진들을 지원하고자,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긍정적 에너지를 줄 수 있는 꽃과 화분을 제작 및 판매하여 희망을 선물하고 그 수익금을 통해 기부 활동의 장을 열었다. 4차원주머니 최의성 단원은 “처음에 코로나 때문에 힘써주시는 의료진분들을 위해 기부한다고 했을 때 의도가 정말 좋다고 생각했다”며 “반복적으로 하트모양으로 종이를 접는 일은 힘들었지만 제가 의료진분들에게 3D를 통해 힘이 될 것을 생각하니 내 자신이 자랑스럽다”는 소감을 밝혔다. 평택행복나눔본부 김현애 대리는 “청소년 동아리 친구들과 의미 있는 기획에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을 후원물품과 함께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4차원주머니는 앞으로 청소년 3D학교, 3D 피규어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같이 활동할 신규단원을 8월 중에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로지원팀(031-646-5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2년 3분기 청소년기관직업체험활동 참가자 모집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2년 3분기 청소년기관직업체험활동 참가자 모집
평택시가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2년 3분기 청소년기관직업체험활동’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기관직업체험활동은 만15세부터 22세 이하의 사회적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청소년기관에서 안심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청소년지도사 직업을 체험함으로써 청소년의 진로 및 직업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서류 심사를 거쳐 총 33명을 선발하고 오는 30일(목) 선발 결과를 발표한다. 선발된 청소년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및 5개 청소년문화의 집(북부, 서정, 안중, 원평, 팽성), 학교밖 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카페 모모, 9개 지역아동센터(꿈꾸는 숲, 합정방정환, 신정, 파란구슬, 평택나눔, 제자, 꿈나무, 진위해밀-i, 평택 열린교실) 등 총 17개 기관에서 3개월간(7월~9월) 활동하게 된다. 담당자 김봉조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기관직업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한 근로문화를 만들겠다”라며, “참가 청소년들이 청소년 기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여 진로 및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화성시 서연이음터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 서연이음터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서연이음터센터는 지난 24일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 사업의 연계 운영과 정보교류, 자원연결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혜진 서연이음터센터장, 백중하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신혜선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장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사업의 연계 운영 및 정보교류 △위기 청소년의 발굴 및 지원, 연계 활동 △청소년의 고민 상담, 멘토링 지원 활동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서연이음터센터는 올해 6월부터 서연우체통과 서연우체부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고민을 듣고, 협약기관과 연계하여 고민에 대한 답을 온ㆍ오프라인으로 보내는 ‘디자인씽킹 실험소’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추후에는 참여대상을 성인으로 확대하여 마을 주민들의 고민 또는 마을 문제 등을 서연우체통을 통해 수렴할 계획이다. 김태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민들의 고민을 상담하고 답변하는 과정을 서연이음터센터를 중심으로 진행함으로써 이들의 유대감과 연대감을 높이는데 이바지를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