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35건 ]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갈비탕 나눔 행사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갈비탕 나눔 행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갈비탕 나눔을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하남시)> 하남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8월 10일 말복에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건강한 여름나기’행사를 진행했다. ‘건강한 여름나기’행사는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철 특화사업으로 건강 취약계층에 복달임 음식 지원을 통해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주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갈비탕과 식혜, 떡 세트를 준비하여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불볕더위와 태풍에 대비해 안부를 묻고 건강을 살폈다. 신장2동 독거 어르신 한 분은 비오는 궂은 날씨에도 정성스러운 음식을 준비해 직접 방문해 주시고, 안부도 살펴주셔서 항상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김병찬위원장은 “올해 삼복더위를 맞아 관내 취약계층에 복달임 음식을 전달하고, 그분들이 연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찬 날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를 찾아 지속해서 봉사활동을 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박선경 신장2동장은 “태풍으로 날씨가 좋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업하여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다양한 분야의 주민들로 구성된 민관협의체로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하여 지역 내 복지 문제해결을 위한 튼튼한 지역 사회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평택도시공사, 어르신 위한 ‘삼계탕 나눔 봉사’ 참여…건강한 여름나기 기원
평택도시공사, 어르신 위한 ‘삼계탕 나눔 봉사’ 참여…건강한 여름나기 기원
평택도시공사가 10일 부락종합사회복지관과 LH반지마을 1단지, 중앙동이 함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영양 삼계탕 전달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삼계탕 나눔 봉사는 지난 5월 온마을협의체 참여기관들과 중앙동이 결성한 ‘중앙동 마을결연 협약’ 이후 추진된 민관 협력 거버넌스 활동의 일환으로 중앙동 지역 주민들의 복지 문제 해소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평택도시공사 해피드림봉사단을 비롯해 ▲부락종합사회복지관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LH반지마을 1단지 관리사무소 등이 함께 참여해 힘을 보탰다. 봉사자들은 반지마을 1단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삼계탕을 직접 만들어 대접했으며, 거동이 불편해 함께하지 못한 단지 내 어르신 가구에는 포장한 삼계탕을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김재수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어르신들께서 올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도시공사는 앞으로도 관내 유관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도시공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와 취약계층 지원을 병행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남양주시 다산1동,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 나눔 행사 전개
남양주시 다산1동,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 나눔 행사 전개
<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남양주시청)> 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위원장 정순옥)는 9일 혹서기 건강관리에 취약한 저소득층 50가구를 방문해 물품 전달 및 여름철 안부를 확인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나눔 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여름나기 꾸러미는 남양주시복지재단 2022 협의체 마을돌봄 강화사업 지원금으로 추진됐으며, 무더위를 이겨낼 간편식 삼계탕, 영양죽, 모기퇴치용품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다산1동 협의체 정순옥 위원장은 “연일 계속되는 장마와 폭염으로 고생하시는 관내 어르신들이 보양식을 드시고 막바지 무더위를 건강하게 나셨으면 좋겠다”라며 “관내 소외된 이웃이 손 닿을 수 있는 곳에 든든한 버팀목 되어 함께 돕겠다”라고 전했다. 다산행정복지센터 박승복 센터장은 “코로나 19 재확산 등 어려운 상황임에도 우리의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모여주신 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취약계층 지원책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특화사업인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림 사업, 고위험군 모니터링 사업 등을 전개하며 관내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통한 행복한 동네 만들기를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