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6건 ]
경기도, ‘반려식물 키워보세요’ 경로당·장애인복지관에 무료 나눔
경기도, ‘반려식물 키워보세요’ 경로당·장애인복지관에 무료 나눔
<의왕시 배운헤링턴플레이스 1단지 경로당에서 반려식물을 공급받고 있다.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경로당과 장애인복지관 1,190개에 8월 1일부터 11월 말까지 반려식물을 무료로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반려식물 나눔은 ‘2024년 화훼 소비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도내 경로당과 장애인복지관을 대상으로 한다. 도는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생활 속 식물 문화 조성,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반려식물(화훼) 무료 나눔 사업을 실시하게 됐으며, 이를 위해 도비 2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일 의왕시 백운해링턴플레이스 1단지 경로당에 반려식물을 지급한 것을 시작으로 경기도는 8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총 4회에 걸쳐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며, 올해 받지 못한 경로당은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이를 위해 도는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공급 사업자를 선정했으며, 100% 경기도산 식물이 공급된다. 공급된 반려식물은 어르신들이 직접 가꾸며 일상생활에서 큰 활력을 얻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정인웅 경기도 친환경농업과장은 “화훼 소비 활성화 사업을 통해 화훼농가의 소득증대, 나아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2018년부터 도청, 직속기관, 소방서, 노인복지관 등에 화훼를 공급해 왔으며, 올해부터 경로당과 장애인복지관으로 사업 대상을 변경했다.
김일중 경기도의원, 신체장애인복지회 작품 전시회 방문
김일중 경기도의원, 신체장애인복지회 작품 전시회 방문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신체장애인복지회 작품 전시회 방문해 격려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일중의원(교육행정위,예결위 이천시1)은 지난 23일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신체장애인복지회 이천시지부 관계자와 ‘우리들의 작품 전시회’ 행사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김일중의원은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이기고 이루어낸 창작활동은 성취감을 얻어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전시회가 비장애인과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하고 “사회적 약자가 존중받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일 앞서 김일중의원은 ‘우리들의 작품 전시회’에 방문하여 작품을 관람하고 회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했다. 전시회는 이천시청 2층 로비에서 23일(화)~30일(화)까지 진행되고 발달장애인들이 만든 60여점의 작품이 전시중이다. 한편 이천시의 경기도의원 김일중의원(이천시1)은 교육행정위와 예결위원으로 허원의원(이천시2)은 건설교통위와 윤리특별위로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 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644-2543, 이천시청 1층)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사)한국드론활용협회 업무 협약 체결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사)한국드론활용협회 업무 협약 체결
[공정언론뉴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사)한국드론활용협회(협회장 김학승)는 12월 17일, 도내 시각장애인의 다양한 문화·여가·사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평생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류 활동을 위한 협조, 드론 기술 교육·전수, 컨설팅 및 연구개발, 행사 홍보 영상 촬영 지원 등 관련 사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하였다. 김학승 협회장(한국드론활용협회)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의 연계 사업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시각장애인의 다양한 문화 활동 지원, 직업적 가능성 확대 등을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시각장애인 복지뿐 아니라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의 다양한 행사에 ‘드론 촬영 지원 등’을 통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식 관장은 “코로나19 팬더믹 시대에 사회 전반 많은 변화가 일어났고, 시각장애인에게는 이를 적응해야하는 어려움이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각장애인이 4차 산업시대의 문화와 발전을 피부로 느끼고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진심으로 기대된다.” 라고 화답했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도내 시각장애인의 다양한 문화 및 사회 활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