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33건 ]
구리시 교문1동, ‘따르릉~ 똑!똑!똑!’ 안부확인 사업 추진
구리시 교문1동, ‘따르릉~ 똑!똑!똑!’ 안부확인 사업 추진
<구리시 교문1동, ‘따르릉~ 똑!똑!똑!’ 안부확인 사업 추진. (사진=구리시청)>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1동(동장 김검재)은 30일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에게 먹거리를 전달하고 안부 확인을 하는 ‘따르릉~ 똑!똑!똑! 사업’을 추진했다. ‘따르릉~ 똑!똑!똑!’ 사업은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경자)에서 ‘아차산기슭 행복마을만들기’의 일환으로 주관하고 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교문1동 주민들의 CMS 후원금으로 월 2회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경자 위원장을 비롯하여 5명의 위원이 건빵, 도시락 김, 미역국, 카레 등으로 구성된 먹거리 포장에 함께 했다. 포장된 먹거리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3명을 통해 어르신들 54가구에 직접 전달됐다. 구경자 위원장은 “안부 확인과 함께 우리들이 정성껏 준비한 먹거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서로 돕는 마을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이 더욱더 필요한 상황이다.”라며, “민관이 합심하여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여 구리시민 모두가 더 행복할 수 있도록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외에도 지역주민 CMS 모금으로 저소득 가구 자녀를 위한 ‘꿈나무와 함께하는 와우 펀(fun)데이’, 독거어르신 선풍기 및 방충망 설치지원 사업인 ‘쿨~한 여름지내세요’,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행복기동대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리시 교문1동 구리참사랑다문화가정센터, 저소득 1인 가구를 위한 밑반찬 및 마스크 지원
구리시 교문1동 구리참사랑다문화가정센터, 저소득 1인 가구를 위한 밑반찬 및 마스크 지원
구리시 교문1동은 24일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구리참사랑다문화가정센터(센터장 김인창)’로부터 저소득 1인 가구를 위하여 회원들이 직접 조리한 밑반찬과 마스크를 전달받았다. 구리참사랑다문화가정센터는 이날 밑반찬 4종(오이·버섯·양파·마늘쫑 장아찌) 83인분과 마스크(50개입) 83박스를 지원했다. 지원받은 물품은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개별포장되어 노인·장애인 1인 가구 53세대(따르릉~똑!똑!똑! 사업 대상) :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28명을 통해 각 가정으로 전달된다. 1인 중장년 가구 30세대(행복드림 냉장고 사업 대상) : 냉장고에 보관해 두면 대상자가 방문 수령 할 수 있다. 구리참사랑다문화가정센터 김인창 센터장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종회 구리시장 권한대행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해주고 계시는 구리참사랑다문화가정센터 김인창 센터장을 비롯하여 조리 봉사 등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리시 교문1동,‘꿈나무와 함께하는 와우! 펀(fun)데이’개최
구리시 교문1동,‘꿈나무와 함께하는 와우! 펀(fun)데이’개최
[공정언론뉴스]구리시는 3일 어린이날을 맞아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경자) 주관으로 ‘꿈나무와 함께하는 와우! 펀(fun)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CMS 후원금 사업으로 기존에는 영화 관람 후 쇼핑과 외식을 함께하는 1일 나들이 행사로 진행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작년과 올해는 대상 아동과 같이 쇼핑하며 원하는 선물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실시했다. 이날 함께한 아동들은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에서 4명씩 아동을 인솔하여 백화점을 방문했다. 아동들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하고 연신 미소를 지으면서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구경자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행복한 교문1동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종회 구리시장 권한대행은 “우리 구리시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득 채워준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소외되기 쉬운 우리 주변의 이웃을 위해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이외에도 지역주민 CMS 후원금으로 ▲저소득 독거노인 안부확인을 위한 ‘따르릉~ 똑!똑!똑!’▲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행복기동대’ ▲생필품 지원 사업 ‘행복나눔데이’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구리시 교문1동,‘어버이날 맞이 행복나눔데이’개최
구리시 교문1동,‘어버이날 맞이 행복나눔데이’개최
[공정언론뉴스]구리시는 28일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 야외 뒷마당에서 독거어르신 등 저소득 취약계층 100여명과 함께‘어버이날 맞이 행복나눔데이(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것으로, 1+1, 2+1 등 덤으로 받은 물품이나 가정 내 사용하지 않은 생필품 등을 기부받아 취약계층이 필요한 물품을 직접 선택하여 가져갈 수 있는 장터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물품 나눔과 더불어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1인 가구 정신건강을 위한 우울증 선별검사 등을 실시하였고, 구리시보건소 방문보건팀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혈압·혈당 등을 체크하는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했다. 구경자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의 후원으로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 행복을 실천할 수 있는 교문1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과 후원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