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3건 ]
안성시,“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서 ‘지방자치복지대상’ 수상
안성시,“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서 ‘지방자치복지대상’ 수상
<안성시가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2024 지방자치복지대상'의 영예을 안았다. (사진=안성시)> 안성시는 지난 27일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2024 지방자치복지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복지대상’은 전국 299개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지역복지 증진 및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에 노력한 지자체 4곳에 수여하는 상이다. 주요 공적으로는 국고지원 사회복지시설과 관내 보조금 지원 사회복지시설 동일한 인건비 가이드라인을 적용하기 위해서 노력했였으며,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비를 장기요양기관 종사자까지 확대 지원 ▲보수교육비 ▲건강검진비 지원▲국내 연수 지원사업 등 사회복지증진을 위해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보라 시장이 수상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은 “복지는 단지 소외계층을 돕는다는 의미를 뛰어넘어 인간의 존엄과 평등에 관한 문제인 만큼 사회복지사들의 행복과 자존감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최고의 사회복지 서비스는 현장 종사자의 서비스에서 나온다는 일념으로 현장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들이 안정된 여건 속에서 사명감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한 정책 마련에 힘쓰겠다고”고 말했다. 한편,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지난 2011년 3월 30일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을 제정한 것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3월 30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지정해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2021년부터 시행한 지방자치복지대상은 올해 4회를 맞이했다.
포천시, 2022년‘제3회 사회복지사의 날’기념식 개최
포천시, 2022년‘제3회 사회복지사의 날’기념식 개최
[공정언론뉴스]포천시는 지난달 31일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아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 시청 대강당에서 ‘제3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박윤국 시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장, 더불어민주당 국방·안보특별위원회 이철휘 위원장,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박일규 회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우수사회복지사 1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대상자는 사회복지사협회와 시설, 단체 등으로부터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온 이들을 추천받아 선정했다. 포천시 가족센터 정보람 등 5명은 포천시장상을, 포천시 가나안의 집 이영희 등 4명은 포천시의회의장상을, 포천시 종합사회복지관 김설 등 3명은 국회의원상을, 시민복지과 최다연 등 3명은 경기도사회복지협회장상을 수여했다. 또한, 정미숙 회장은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을 위해 5년 동안 포천시 사회복지사협회에 기부를 해온 선 디자인 대표 정희선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정미숙 회장은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이하여 앞으로도 사회복지사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축하드린다. 사상 초유의 감염병 위기 속에서도 우리 지역의 어르신과 아이들, 장애인과 위기 가구 등 사회적 지원과 배려가 필요한 분들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켜주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포천시는 사회복지사들의 돌봄노동에 대한 가치를 인정하고 이를 위한 제도를 정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남시˙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 '제2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하남시˙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 '제2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공정언론뉴스]하남시와 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는 제15회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아 지난 3일 ‘제2회 사회복지사의 날’기념식을 가졌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김상호 시장과 방미숙 하남시의장, 박일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등이 현장 참석했으며, 사전 참가 신청한 협회 회원 100여 명도 줌(zoom)으로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최 일선 현장에서 시민복지 증진에 헌신하는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됐으며, 오페라가수 축가, 협회 홈페이지 온라인 개소식, 사회복지사 선서, 유공자 표창 등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사 당신이 좋다! 사회복지사의 웃음과 미소’를 주제로 한 사진전을 열고 복지사들의 미소와 활동이 담긴 모습을 전시했다. 김상호 시장은 “복지서비스 제공과 감염병 확산 방지라는 상반된 문제 해결에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사회적 지원과 배려가 필요한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해주시는 모든 사회복지사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회복지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연구용역 등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이주봉 회장은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을 위한 정책을 시와 협의해 복지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 강화를 돕고, 나아가 사회복지 종사자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회 홈페이지가 개설됨에 따라 복지정보 공유, 전문 보수교육 신청, 정보제공 등 회원 간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