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5건 ]
시흥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성료
시흥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성료
<시흥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ㆍ취임식에서 임병택 시장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시흥의용소방대는 지난 13일 연합회장 및 의용소방대장 이ㆍ취임식을 정왕평생학습관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그간 시흥시 의용소방대의 발전에 이바지한 유점수 연합회장과 최형열 시흥남성대장, 유선기 삼미남성대장, 정유자 과림의소대장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김고운 신임 연합회장을 비롯한 임인옥 시흥여성대장, 변영섭 시흥남성대장, 오현철 공단남성대장, 이종석 삼미남성대장, 전중섭 과림의소대장, 안병국 목감의소대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번 이·취임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서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시흥소방서 재난대응과장의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감사패 및 고문위촉장 수여 ▲임명장 수여 ▲의용소방대 기 인계 ▲이임사, 취임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봉사와 희생으로 소임을 다해준 유점수 회장님을 비롯한 이임대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취임하는 김고운, 임인옥 회장님을 중심으로 더욱 발전하는 시흥의용소방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두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총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두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총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두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지난 26일 동두천시민회관 공연장에서 제3대·4대 총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간 총연합회를 이끌어온 제3대 윤진용 전 연합회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 제4대 한대수 신임회장 위촉장 전달, 전·현 연합회장 이·취임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윤진용 전 연합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연합회장직을 떠나더라도 동두천시 장애인의 한사람으로서 장애 권익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많았지만 많은 분들의 지지와 응원 속에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신임회장 또한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대수 신임 연합회장(겸 경기도장애인복지회 동두천지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임 회장들과 여러 장애인 단체장들의 열정으로 오늘의 총연합회에 이르렀다.”며 “앞으로도 총연합회를 중심으로 힘을 모아 장애인 권익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동두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장애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복지를 발전시켜 장애인이 살기 좋은 동두천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2년 초대 이원옥 회장, 2대 이용수 회장, 3대 윤진용 회장이 역임하며 관내 장애인 단체 간의 상호 협력과 연대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장애인의 삶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하남시 주민자치회 연합회장 취임식 개최
하남시 주민자치회 연합회장 취임식 개최
[공정언론뉴스]하남시는 지난 20일 하남시 주민자치회 연합회 회장 취임식과 함께 제1대 하남시 주민자치회 연합회가 정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하남시 10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30일 주민자치회 연합회를 구성하고 초대 회장에 박상열(덕풍1동 주민자치회장), 부회장에 현교태(풍산동 주민자치회장)·김영순(덕풍3동 주민자치회장)을 선출했다. 이날 행사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등이 참석해 주민자치회 연합회 출범을 축하했다. 주민자치회 연합회는 주민자치회 간 협력 강화와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현재 지난 10월 구성된 감북동 주민자치회를 포함해 모두 11개동이 함께하고 있다. 박상열 주민자치회 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주민자치회를 발족하고, 의제 발굴 및 주민총회를 성공리에 마친 각 동 주민자치회에 박수를 보낸다”며 “제1대 주민자치회 연합회장이라는 막중한 역할을 맡아 하남시 주민자치회 발전의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 주민자치회에서는 마을총회를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 약 5000명이 투표해 27개의 과제를 도출했다”며 “초대회장으로 취임한 박상열 회장의 리더십과 14개동 주민자치회 연대로 빛나는 하남을 기대하고, 시에서도 주민자치회가 더욱 풍성한 열매를 맺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는 전체 14개동 가운데 11개 동에 주민자치회를 구성하고 풀뿌리 자치 기반을 조성해왔다. 내년 상반기에는 교산지구 개발예정인 춘궁동을 제외하고 감일동, 위례동에 추가로 주민자치회를 구성해 주민주도의 참여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