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29건 ]
남양주시 오남읍, 지역 자율방범대 방문 격려
남양주시 오남읍, 지역 자율방범대 방문 격려
<남양주시 오남읍은 지난 7일 야간 방범활동을 실시하고있는 지역자율방범대를 방문했다. (사진=남양주시청)> 남양주시 오남읍(읍장 손연희)은 지난 7일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야간 방범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지역 자율방범대(오남자율방범대, 오남해병전우회)를 방문해 대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하루도 빠짐없이 지역의 범죄예방과 치안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자율방범대 운영상황과 활동 시 애로사항, 지역발전에 대한 건의 등 행정적 지원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청취하며 자율방범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춘배 오남자율방범대장과 신덕영 오남해병전우회 회장은 “우리 마을의 안전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도울 수 있도록 방범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손연희 오남읍장은 “주민들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봉사하는 자율방범대원들이 있어 든든하다.”라며 궂은 날씨 속에서도 식지 않는 열정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자율방범대는 관내 방범활동은 물론 각종 지역행사 때마다 차량통제, 질서유지 등을 적극적으로 도맡아 함으로써 주민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남양주시 오남읍,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교육 실시
남양주시 오남읍,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교육 실시
<남양주시 오남읍은 지난 25일 제로웨이스트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남양주시청)> 남양주시 오남읍(읍장 손연희)은 지난 25일 주부에코폴리스 정기모임에서 ‘제로웨이스트(Zero-waste, 쓰레기 배출을 0에 가깝게 최소화하자는 취지의 운동)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오남동네마실플로깅단 천연정 단장의 주도로 진행됐으며, 관내 환경순찰대인 주부에코폴리스 및 주민 등 20여 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욕실 및 주방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제로화를 위해 진행됐으며, 천연수세미와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천연비누를 만들고 실생활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생활팁을 공유하는 등 시민들의 환경 의식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탁영숙 주부에코폴리스 대장은 “장바구니 사용하기, 생수병 사지 않고 물 끓여먹기 등 간단한 방법으로 일상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다.”라며 “더 많은 주민들이 교육에 참여해 함께 문제의식을 느끼고, 환경을 위한 생활습관을 길러보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남읍은 지속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무단투기지역에 화단을 조성하고 에코플로깅 행사인 ‘마을대청소의 날’을 실시하는 등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  호우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 전달
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 호우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 전달
<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8일 호우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사진=남양주시청)> 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8일 오남읍 수해 피해민들을 위한 성금 120만 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14일 오남역 광장에서 열린 ‘오남역 개통 기념 한마당 대축제’를 통해 일반 시민들을 비롯해 오남읍 관내 사회단체, 오남읍사무소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마련됐다. 박행렬 오남읍 주민자치위원장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피해를 입은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희망이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손연희 오남읍장은 “수해를 입은 분들을 위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 사회 곳곳에 나눔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남읍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성금은 오남읍의 수해를 입은 어려운 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남양주시 오남읍,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해 2022년 거점형 찾아가는 복지상담창구 운영
남양주시 오남읍,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해 2022년 거점형 찾아가는 복지상담창구 운영
남양주시 오남읍(읍장 김유중)은 지난 24일 복지서비스를 홍보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하기 위해 ‘2022년 거점형 찾아가는 복지상담창구’를 오남읍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오남호수공원을 찾아가 운영했다고 밝혔다. 장마를 맞아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남호수공원으로 나온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동참하기를 요청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관련된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김유중 오남읍장은 “최근 복지사각지대에 위치한 소외된 이웃들에게 안타까운 사건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번에 마련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창구를 통해 오남읍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창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이렇게 사무실 밖으로 나와 직접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하는 모습이 매우 보기 좋다. 오남읍에도 어려운 분들이 많은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남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은 올해 상반기, 하반기별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창구를 운영하며, 오남읍의 주민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장소로 직접 찾아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