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137건 ]
LH,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및 단체헌혈 실시
LH,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및 단체헌혈 실시
<LH 직원들이 ‘LH 헌혈의날’을 맞아 헌혈을 하기 위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LH)> LH는 13일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대한적십자사와 나눔과 실천의 약속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헌혈 문화 확산 및 생명보호 운동 ▲각종재난 긴급구호 및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역 사회 맞춤형 공헌활동 등을 위해 마련됐다. LH는 그간 대한적십자사와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해에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임직원 성금(1억 원)을 기부했다. 또 지난 ‘22년에는 자립준비청년의 장기적인 주거 자립을 위해 천여 명의 주택청약저축 가입(약 1.3억 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LH는 이번 협약으로 대한적십자사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춰 보다 촘촘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LH는 협약 당일인 3월 13일을 ‘LH 헌혈의 날’로 지정하고 본사를 포함한 전국 15개 전 본부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추진했다. 동절기 혈액수급이 불안정한 만큼 전국 15개 전 본부에서 임직원단체헌혈을 진행해 국가적 혈액 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마음을 전했다. LH는 하반기에도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고,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정부의 혈액수급 안정화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LH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국가적 재난재해나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미력이나마 보탬이 될 것”이라며, “공사 임직원의 헌혈 참여가 혈액 수급 위기 극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백경현 구리시장, 적십자 구리지구협의회와 소통 간담회 가져
백경현 구리시장, 적십자 구리지구협의회와 소통 간담회 가져
<백경현 구리시장이 시정정책 건의 사항에 대해 토론하는 소통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구리시)> 구리시는 지난 10일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대한 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회원 20여 명과 민생현장의 생생한 의견과 시정정책 건의사항에 대해 토론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별 현안 사업을 비롯해 주민 숙원 사업, 생활 불편 민원 등 다양한 분야의 건의사항을 사전에 접수하여 처리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 각 동 봉사회를 통해 접수된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를 공유하는 한편, 백경현 구리시장이 주요 시정방향에 대한 질문을 받아 즉석에서 답변하며 회원들과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임순 회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시에서 지역 현안사항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대안을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적십자 구리지구협의회도 살기 좋은 구리시를 만드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소통 간담회 참석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적십자 회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오늘 건의된 다양한 의견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 방안을 찾고, 앞으로도 시정 정책 수립에 필요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양평군, 2023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양평군, 2023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전진선 군수가 '2023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가졌다. (사진=양평군)> 양평군은 지난 18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양평지구협의회 서동숙 지구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양평군을 대표해 전진선 군수가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양평지구협의회에서 회원들이 특별회비 15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전달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 헌신하는 대한적십자사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작년 수해 피해 복구에 내 일처럼 앞장서주신 대한적십자사 양평지구협의회 회원분들 덕분에 군민들도 큰 감동과 희망을 얻었다.”며, ”양평군은 적십자와 연대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온정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지난 2022년 12월 1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2023년도 적십자회비 집중 모금 기간으로 정하고 모금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적십자 회비는 국내·외 재난 구호 활동과 취약 계층 발굴지원과 공공의료 및 혈액 사업 등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며 납부 시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동부봉사관과 양평군청 총무담당관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신임 회장 이·취임식 성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신임 회장 이·취임식 성료
<대한적십자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는 지난 4일 하남지구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사진=대한적십자봉사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는 지난 4일 하남시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신임 회장 이·취임식이 성료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 제9대, 제10대 하남지구협의회장을 역임한 안동분 前 회장에 이어 제11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장으로 박복년 회장이 취임하였으며 이현재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등 2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하여 이·취임을 축하했다. 하남지구협의회는 이 자리에서 안동분 前 협의회장과 박복년 신임 회장, 홍연수 前 경기도협의회 부회장이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손일수 사무처장에게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며 나눔 정신을 실천했다. 또한 2022년 한 해 동안 인도주의 활동을 적극 실천한 이들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하여 이날 23명의 적십자 봉사원과 주식회사 써브엠(대표 정상열), 하남시청 자치행정과 교류협력팀 천정아 팀장에게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 및 하남시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하남시의회 표창을 수여하였다. 아울러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준 농협은행 하남시지부(김응경 지부장), 하남새마을금고(이점복 이사장), 가나안신협(김준규 전무), 동부신협(윤충식 이사장), 선린신협(조두휘 이사장)에게 감사패와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신임 박복년 하남지구협의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안동분 前 협의회장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살기 좋은 하남을 위해 애쓰는 모든 봉사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경기도의회 안계일 안전 행정위원장,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 격려
경기도의회 안계일 안전 행정위원장,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 격려
<2022년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대회’에 참석한 안계일 의원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위원장(국민의힘, 성남7)이 20일(목) 의왕 부곡체육공원에서 진행된 ‘2022년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대회’에 참석하여 봉사원들을 격려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안계일 위원장은 꾸준히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건네준 적십자 봉사원들을 격려하고, 감사 인사와 함께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전수하였다. 안계일 위원장은 “그동안 우리 주변 이웃에게 우리의 부족했던 손과 눈길을 대신 내준 적십자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을 잊지 않겠다”라며, “앞으로 이어질 적십자 여러분들의 따듯한 봉사 정신에 큰 기대와 앞선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하였다. 이어 “오늘은 경기도 대한적십자 봉사원분들의 화합의 날이다. 즐겁게 즐기고 새롭게 단결하여 휴식을 취하고 새로운 봉사의 나날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오늘 행사에는 이소영 국회의원, 김성제 의왕시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오병권 경기도행정1부지사, 윤성호 대한적십자사 부회장,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회장 등을 비롯하여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 2천여 명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