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23건 ]
김동근 의정부시장, 코로나19 4차 접종 적극 동참 당부와 방역 현장 직원 노고 격려
김동근 의정부시장, 코로나19 4차 접종 적극 동참 당부와 방역 현장 직원 노고 격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코로나 19 4차 접종 적극 동참하고 방역 현장 직원 노고 격려했다. (사진=의정부시청)>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8일 의정부보건소에서 코로나 19 4차 예방접종을 받았다. 시는 지난 달 18일부터 코로나 19 4차 예방접종 대상을 50대와 18세 이상 기저질환자들로 확대해 코로나 19에 확진됐을 시 중증이나 사망으로 진행되는 것을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있다. 4차 접종군의 중증화 예방효과는 3차 접종 대비 50.6%, 사망 예방효과는 53.3%로 4차 접종이 중증화와 사망 위험을 감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 시장은 코로나 19 확진자가 지속 발생하는 위중한 상황에서 8일 코로나19 방역 현장 방문을 통해 직원들의 어려움을 청취해 격려하였으며 방역대책본부의 예방접종, 선별진료소 등 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김 시장은 “50세 이상 연령층 및 18세 이상 기저질환자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4차 접종이 필요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접종의 기회 및 대상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더욱 체계적인 백신 접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위탁의료기관에 대한 철저한 관리 감독으로 코로나 19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직원 격려 방문 ‘본격 소통 행보’
주광덕 남양주시장, 직원 격려 방문 ‘본격 소통 행보’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4일 오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남양주시지부(이하 시 노조) 및 환경미화원 사무실 등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본격적인 소통 행보에 나섰다. 먼저, 주광덕 시장은 시 노조 사무실에서 손채락 지부장을 비롯한 임원진 12명을 만나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함께 이끌어 나갈 2500명의 직원들을 대변하고 있는 노조 임원들과 시정 발전 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주 시장은 “시민 성장시대를 함께 이끌어 나갈 협업 파트너로서 남양주 발전을 위해 자주 소통하며 시민 행복 지수를 높여 가자”고 당부했으며, 손채락 지부장은 “노조원들과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상호 발전 방향을 모색했으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또한, 주 시장은 환경미화원 사무실, 구내식당, 시청 로비 및 정문 민원 안내실을 차례로 방문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으며, 시청 예비군 기동대에 들러 김대룡 기동대장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주 시장은 이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직원들을 배려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가질 것이며, 출근길이 즐겁고 퇴근길이 유쾌한 직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일 온라인을 통해 ‘74만 시민과의 약속’이라는 취임 인사를 전한 주 시장은 앞으로 ▲슈퍼성장시대, 첨단산업 허브도시 ▲시민시장시대, 진심소통 행정혁신 ▲실용·통합시대, 목표달성 거버넌스의 3대 시정 목표를 갖고 민선 8기 시정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며, 시민 행복 지수를 높이기 위해 공직자와의 소통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여주베스트요양병원 · 장례식장, 여주시 보건소 직원 격려 간식 기증
여주베스트요양병원 · 장례식장, 여주시 보건소 직원 격려 간식 기증
[공정언론뉴스] 오는 3월 23일, 여주시 가남읍 은봉리에 소재한 베스트요양병원·장례식장은 여주시 보건소에 코로나19 감염병 대응으로 고생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떡 및 음료 등을 기증했다. 베스트요양병원는 코로나19가 2년째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감염병 전파예방관리로부터 여주시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애쓰는 여주시 보건소 전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하게 되었다. 베스트요양병원을 운영하는 박재익, 신순애 대표는 “여주시민들을 위해 가장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애써주시는 보건소 직원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하며, 코로나19가 조속한 시일내에 종식되기를 바란다.” 라고 격려를 전했으며, 엄경숙 보건소장은 “직원격려를 위해 간식을 기증해 주신 베스트요양병원 대표님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그 마음을 받아 힘내어 여주시민을 위해 더욱더 힘쓰겠다.” 라고 전했다. 여주시 보건소는 코로나19 감염병 대응으로 선별진료소 운영, 확진자 역학조사, 접촉자 분류, 재택치료자 관리, 방역 등 업무를 추진 중이다. 한편, 여주시 베스트요양병원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및 지원물품 등 기부 중이며, 어르신을 위한 무료 장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으로 지속적 나눔실천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