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11건 ]
시흥시 은행동, 와글와글 플리마켓 개최
시흥시 은행동, 와글와글 플리마켓 개최
은행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숙)에서 주관하는 "와글와글 플리마켓"이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은행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수인로 3247번길 25)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은행동에서 대면 축제로 개최된다. 주민이 직접 제안, 선정, 추진 등 사업 전 과정에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일환으로, 원도심과 신도심 주민 간 만남의 장을 조성하고, 활발한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와글와글 플리마켓"에는 다양한 마켓부스가 운영된다. △은행동 주민이 본인의 물건을 가져와 판매와 구매를 진행하는 플리마켓존을 비롯해 △은행동 소재 공방 운영자들이 다양한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아트마켓존 △모형 로봇 만들기, 캐리커처, 민화그리기 등 은행동 지역 활동 예술가와의 체험활동존 △각 유관단체가 직접 참여해 공동 판매하는 먹거리존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플리마켓존 지역 참여자의 경우 9월 5일부터 14일까지 선착순 20팀을 모집하며, 신청 방법은 포스터 내 QR코드 및 웹 주소 접속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공연 및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15시~17시에는 풍선아트 및 비눗방울 등 놀이공연이 △16시~17시 사이에는 은행동 소속 유관단체에서 주관하는 자전거 및 킥보드 등의 깜짝 경품 나눔 이벤트가 진행된다. △17시~20시 사이에는 시흥시 문화홍보대사 MF Company의 마술 공연 및 제이보이스의 팝페라 공연 등 다양한 무대 공연이 마련돼 있다.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해 모든 운영자와 참가자가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행사장 내 손 소독제 및 손 소독 티슈 비치를 통해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권숙 은행동장은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9월에 진행되는 은행동 와글와글 플리마켓 부스 체험 및 공연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즐겁게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안전하고 풍성한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 의정부시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 성료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 의정부시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 성료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는 6월 27일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의정부시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 및 플리마켓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업경영이 어려운 관내 중소기업의 판로를 개척하고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올해 처음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 16개의 관내 중소기업이 참여했으며, 기업 근로자 및 지역주민 약 300여 명이 행사장에 다녀가 눈길을 끌었다. 박람회 부스에서는 식가공품, 방역,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의약외품 등 관내 우수 기업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하고, 플리마켓 참여기업은 침구, 완구, 식가공품, 아동복, 생활용품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등 각양각색의 상품들이 자리해 풍성함을 더했다. 이 밖에도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시음·시연할 기회를 제공하고, 경품 응모 이벤트까지 마련해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임우영 지역경제과장은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발맞춰 진행된 이번 행사가 기업경영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하반기 개최 예정인 박람회와 플리마켓에는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명시, 맞춤형강사뱅크 간담회 및 사랑나눔플리마켓 개최
광명시, 맞춤형강사뱅크 간담회 및 사랑나눔플리마켓 개최
[공정언론뉴스]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6일 시청 대회의실과 1층 로비에서 ‘맞춤형강사뱅크 간담회와 사랑나눔플리마켓’을 개최했다. 1부 행사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지역의 아동, 청소년을 위해 강의를 해준 강사들과 수요처 담당자를 위해 ‘미디어아트와 함께 하는 포에트리 음악회’공연을 열어 그동안의 수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부 간담회에서는 2021년 사업실적 및 2022년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이 있었다. 맞춤형강사뱅크는 2016년 5월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강사경력이 있는 경력보유 여성에게 경력이음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등 수요처에 직접 찾아가 기초학습, 인성교육, 진로직업, 식생활교육, 토탈공예, SW융합교육, 반려동물관리 등 총 7개 분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활동경력을 발판으로 매년 10여명 정도의 강사가 아동복지교사, 방과후강사, 생활복지사 등으로 취업하여 참여자의 역량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지역과 함께 하는 사랑나눔플리마켓을 열어 광명여성새일센터 디딤돌창업동아리, 광명시여성비전센터 수강생, 지역의 여성창업자의 핸드메이드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했다. 지역과 함께 하는 사랑나눔플리마켓은 여성새일센터의 사후 지원사업으로 여성창업자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제품판매 기회 제공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장(場)으로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의미 있는 행사이며 이 날은 반려동물 의상, 수제간식, 기념품과 쥬얼리, 생활도예, 코딩키트, 쌀빵과 수제청 등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여 인기를 끌었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지역 내 교육기관과 취·창업 동아리 네트워킹 지원으로 여성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