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 및 주요 안건 논의
<양우식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이 제379회 정례회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속개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양우식, 국민의힘)는 18일 제379회 정례회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와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시정요구 14건, 처리요구사항 38건, 건의사항 38건 등 총 90건의 행정사무감사 처리 의견이 보고됐다.
의회운영위원회는 「경기도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경기도의회 사무처장(김종석) 해임 요구 결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특히 사무처장 해임 결의안과 관련하여 양우식 위원장은 “의회사무처 인사담당관과 총무담당관은 결의안을 신속히 처리하라”고 주문하며, 의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결정임을 설명했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북한 러시아 파병 규탄 및 유엔의 대북제재 강화 촉구 결의안」, 「경기도의회 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경기도의회 정책지원관 운영 및 관리 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조례·규칙심사 소위원회로 회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양우식 위원장은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각 안건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회의에는 김정호(국민의힘, 광명1), 김태희(더불어민주당, 안산2), 유영일(국민의힘, 안양5), 이경혜(더불어민주당, 고양4), 이혜원(국민의힘, 양평2), 이홍근(더불어민주당, 화성1), 전자영(더불어민주당, 용인4) 위원이 참석해 안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