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10건 ]
수원시 영통구, 어린이집 통학차량 합동 안전점검 추진
수원시 영통구, 어린이집 통학차량 합동 안전점검 추진
[공정언론뉴스] 수원시 영통구는 오는 18일 관내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대한 구조물과 안전관리 실태 전반에 대해 관계부처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영통구는 수원남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수원시 도로교통관리사업소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 하에 외부 공간에서 차량상태와 운영실태에 대해 안전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안전점검은 관내 어린이집의 최근 1년 이내 신고 및 등록한 어린이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통학차량의 안전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점검사항은 ▲어린이통학차량 신고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 차량구조장치 안전여부(하차 확인장치, 좌석안전띠 결함) ▲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운행기록 작성·보관 여부 등이며 ▲탑승 전 차량 소독과 환기 실시 ▲위생관리물품 구비 등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사항에 대해서도 확인한다. 구는 관련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또는 자발적 시정을 하도록 지도하고 위법한 행위인 경우 행정처분 조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기적으로 철저한 안전점검 및 관리를 통해 사전에 어린이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여 학부모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주시, 2022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 시행
양주시, 2022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 시행
[공정언론뉴스]양주시가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보급 확대를 위한 ‘2022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경유차에서 발생하는 배기 오염물질로 인한 어린이의 호흡기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자동차 저공해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지원했던 물량보다 10대 더 많은 총 35대의 물량을 확보해 차량 1대당 7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양주시에 등록된 어린이 통학용 경유차량을 폐차하면서 동일 용도의 LPG 신차(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를 구입하려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이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특례조항에 따라 경유차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어린이 통학용 LPG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보조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추가된 신고시설인 대안학교, 외국인학교, 장애인 복지시설 등과 기존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대상 시설 중 통학차량 미보유 시설,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 폐차말소나 신차를 계약하거나 구매 등록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2년 이내 노후경유차에 매연저감장치 부착지원을 받았거나 직영 국·공립시설 어린이 통학차량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양주시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선정하며 최종 결과는 오는 3월 3일 양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우편으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양주시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주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 추진
광주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 추진
[공정언론뉴스]광주시는 주민의 삶과 밀접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4억9천만원을 투입해 ‘2022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추진, 선제적인 미세먼지 저감 행정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비 2억4천500만원과 시비 2억4천500만원을 들여 추진하며 대상자는 신청 지역 내 등록된 경유차량을 폐차(수출말소 포함, 이하 같음)하면서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소형 승합(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LPG 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통학차량 소유자(신고 예정자 포함) 또는 차량 공동 소유자로 차량 1대당 70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시 신분증 사본,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위탁제공 동의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신청하는 경우 사업자 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첨부해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오는 7일부터 12월 2일까지로 예산범위 내 선정할 계획이며 사업문의 및 접수는 광주시 환경정책과(760-2982)로 문의하면 된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광주시 미세먼지 발생을 감소시켜 보다 나은 시민의 건강권 회복과 광주시 대기질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