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3건 ]
구리시, 지방세 자동이체·전자송달 신청자 세액공제 확대
구리시, 지방세 자동이체·전자송달 신청자 세액공제 확대
<구리시청 전경. (사진=구리시청)> 구리시는 19일 지난 12일 지방세 시세감면조례 일부개정에 따라 오는 9월부터 지방세 자동이체·전자송달 신청자의 세액공제를 확대한다. 그동안 지방세를 전자송달(이메일 등)과 자동이체로 신청 납부하는 납세자는 고지서 1매당 15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았다. 시는 시세감면조례 개정으로 전자송달과 자동이체 중 하나만 신청한 사람은 고지서 1장당 공제 세액을 150원에서 800원으로, 두가지 모두 신청한 사람은 500원에서 1,600원으로 공제세액을 확대한다. 전자송달은 종이 고지서를 전자우편(이메일)이나 이동통신(모바일)앱을 통해 송달받는 방식으로 구리시청 세정과 직접 방문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 금융기관 앱,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에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다. 자동이체는 은행 계좌 혹은 신용카드 중 납부 방법을 선택해 위택스(www.wetax.go.kr), 구리시청 세정과 직접 방문(신분증 지참), 거래 은행 방문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세목은 정기분 세목인 자동차세(6월, 12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 등이다. 납부기한 전달까지 신청하면 세액공제가 적용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납부 방법 활성화를 위해 납세자의 편의 제고 및 행정의 효율성을 올리고 지속해서 지방세정 발전과 납세자가 만족하는 세무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양시 지방세, 전자송달로 편하고 안전하게 납부한다
고양시 지방세, 전자송달로 편하고 안전하게 납부한다
고양시가 고지서를 받지 못 하거나 바쁜 일상 탓에 지방세 납부를 잊는 일을 예방하기 위해 지방세 전자송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시는 세금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지방세 전자송달 서비스를 많은 시민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방세 전자송달이란 종이 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앱(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코 등) 혹은 금융사별 앱을 통해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록면허세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방세 전자송달은 고지 내역 확인 후 바로 납부까지 할 수 있어 납세자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시켜주고 우편료 500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잇다. 전자송달을 신청하려면 간편결제사 앱(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코) 및 금융사별 앱, 스마트위택스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 전자송달 앱 발송서비스는 안전하고 편리하면서 불필요한 우편 발송을 줄여 기후환경을 살리는 데도 도움을 주는 만큼 시민들께서 관심을 가져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6월 자동차세를 시작으로 재산세, 주민세가 잇달아 부과되는 만큼 미가입자에게 일괄 안내문자를 발송하고 관내 모든 공동주택에 홍보 포스터를 게시하는 등 시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파주시, 지방세 자동이체·전자송달 신청 시 세액공제 확대
파주시, 지방세 자동이체·전자송달 신청 시 세액공제 확대
[공정언론뉴스]파주시는 오는 6월 자동차세 1기분부터 지방세 전자송달·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경우 세액공제 혜택이 확대된다고 밝혔다. 지방세 전자송달 등의 세액공제 범위를 확대하는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제231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안건으로 제출하고 4월 14일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주요 개정 내용으로 지방세 전자송달과 자동이체 중 1가지를 신청할 경우, 고지서 1장당 세액공제 금액이 150원에서 800원으로, 2가지 모두 신청 시에는 460원∼1,000원에서 1,600원으로 확대된다. 먼저, 전자송달은 이메일이나 모바일 앱으로고지서를 받는 방식으로, 분실 및 주소변경 등으로 고지서를 받지 못해 발생하는 가산금 등의 우려가 없다. 특히, 모바일은 언제든지 고지서를 열람해 납부할 수 있으며, 종이고지서 감소로 우편고지서 발송량이 줄어 예산 절감 및 종이 사용량 감소로 인한 환경 보호 측면에도 도움이 된다. 이어 자동이체는 은행계좌 자동이체 또는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세목은 등록면허세,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 정기분 지방세에 한해 가능하다. 봉상균 세정과장은 "지방세 자동이체와 전자고지 서비스를 활용해 절세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며, ”고령층 등 정보 소외 계층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신청 절차 도움을 제공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송달은 위택스나 금융기관 앱,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의 모바일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동이체는 위택스에 접속해 신청하거나 읍·면·동 및 세정부서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