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2022 이천 직업교육협의회 개최
<2022 이천 직업교육협의회 개최. (사진=이천교육지원청)>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은 5일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및 직업교육의 유관기관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2 이천 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천 직업교육협의회는 직업계고, 유관기관, 교육지원청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지원 및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된 협의회다.
이번 협의회에는 경기도의회 김일중, 허원 의원을 비롯하여 이천교육지원청, 이천시청 일자리정책과,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이천상공회의소, 이천진로체험지원센터, 기업대표, 진로교사 대표, 이천 직업계고, 학부모 대표 등 총 25명이 참석했으며, ▲직업교육의 현안 소개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방안 ▲기관별 취업 지원 방안 ▲직업계고 지원 방안 ▲관내 직업교육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천 직업교육협의회는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의회·이천시의회·지역교육청·유관기관·학교 간 협력 체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지자체와 교육기관의 협력 모델을 개발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강조하며 직업계고의 취업처 발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고졸 취업과 직업계고의 인식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함을 함께 공감했다.
조기주 교육장은 “이번 이천 직업교육협의회가 현재의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취업률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하며 교육지원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그리고 직업교육의 활성화를 꾀하고, 학생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일자리 정책 마련을 위해 이천교육지원청·유관기관·학교·기업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